윈도우10 정말 좋은 OS인데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쓸때 없는 알림이 너무 많다는 겁니다.
물론 정말 중요한 알림도 올때도 있지만 거의 99%는 쓸때 없는 알림이었습니다.
그리고 알림이 정말 작게 오는것도 아니고 신경쓰이기 딱 좋은 크기에 한국인 특성상 빨리 사라지지도 않습니다.
이처럼 저희의 업무 집중을 깨트리는 윈도우 알림 끄는 방법이 있을까요?
다행이도 윈도우에서 끌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다행이 끄는 방법이 Cortana처럼 복잡하지 않아 클릭 한번이면 알림이 오지 않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짜증나는 윈도우10 알림 끄는법 알아볼까요?
먼저 작업표시줄 맨 우측에 있는 알림 아이콘 클릭해주세요.
우측 상단의 '알림 관리' 클릭해 주세요.
알림 및 작업 창에서 '알림' 메뉴에 '앱 및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 끔으로 변경해 주세요.
이외에 밑에있는 체크박스도 다 해제해 주세요.
그럼 이제 알림이 와 업무집중을 떨어트리는 일은 없을 꺼에요.
하지만 여전히 작업 표시줄에 알림아이콘이 남아 있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저 알림 아이콘 조차 보는게 싫다 하시는 분은 다음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1. 윈도우+s키를 눌러 검색창을 열어주세요.
2. 검색창에 '설정' 입력후 엔터 눌러주세요.
3. '설정'창에서 '개인 설정' 클릭해 주세요.
4. '작업 표시줄' 탭으로 이동해 주세요.
5. '알림 영역'메뉴에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클릭해 주세요.
6.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메뉴에서 '알림 센터'를 '끔'으로 변경해 주세요.
이제 알림 센터 아이콘 마져 말끔히 사라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이 더욱 깔끔해지고 더 넓게 쓸 수 있겠네요. ㅎ
윈도우10 이후로 사용자가 많은 부분을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게 해줘서 좋은거 같아요.
윈도우 XP, 7때는 꿈도 못꾸던 건데 ㅠ
오늘도 유용하게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한번 만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